바로가기네비게이션

컨텐츠영역바로가기 서브메뉴로바로가기

감동있는 문화예술도시 성남

소개말

HOME > 시립국악단 > 소개
국악단소개공연실적단장소개단원소개

신명나는 국악의 향기, 전통 가무악의 ㅌ시립국악단. 성남시립국악단은 우리 전통 가무악을 통해 성남을 향기 잇는 문화도시로 꾸며가기 위해 2005년 9월 창단되었습니다.

전통문화와 향토예술이 살아 숨쉬며 수도권 중심문화도시로 거듭나는 성남시의 소리를 위해 지난 2005년 창단된 성남시립국악단은 한민족의 얼이 담긴 성남의 토속문화를 현 시대정신에 맞게 재창출하여 성남시민은 물론 온 국민이 국악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초대 예술 감독 겸 상임지휘자 한상일 교수를 거쳐 2012년 1월에 취임한 2대 예술 감독 겸 상임지휘자 김만석과 함께 정기연주회와 기획공연을 통해 전통음악의 매력과 새롭게 변화하는 젊은 국악을 전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무대로 흥겨운 가락, 쉽고 재밌으면서 신명나는 우리소리를 알리고 국악과의 거리감을 없애는 동시에, 관객이 함께 즐기는 상설공연과 공연문화의 저변확대를 위해 문화해택이 필요한 곳을 직접 찾아가는 국악공연까지, 활발한 활동을 통하여 국악의 어울림을 전하고 있습니다.

친근한 국악, 매력 있는 국악, 세대와 소통하는 젊은 국악을 내세우며 성남시를 "감동이 있는 문화예술도시"로 만들고자 하는 성남시립국악단 은 앞으로도 꾸준한 노력을 통해 100만 성남시민의 시립국악단 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배경음악
공연예매
할인티켓
공연에티켓
갤러리
약도
공연실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