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글쓰기
성남시립합창단 제148회 정기연주회 "G. Verdi [Requiem]" 등록일: 2023-06-05 / 조회수: 198
 
보도자료 성남시립합창단 / https://art.seongnam.go.kr:10021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808(야탑동)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
내용 : 1/ 관련 이미지 별첨
성남시립합창단 사무국장 : 정승용 (031)729-4807
 
성남시립합창단 제148회 정기연주회
 
G. Verdi [Requiem(진혼곡)]
성남시를 대표하는 전문합창단인성남시립합창단의 제148회 정기연주회가 대규모 정통 합창음악인“G. Verdi [Requiem]”으로 오는 620일 화요일 저녁 730분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일년에 한 번 큰 규모의 정통 클래식 합창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는 성남시립합창단은 작년 말 로시니의 [스타바트 마테르]”에 이어 올 해에는베르디의 [레퀴엠]”으로 관객들을 만난다.
 
<레퀴엠은 베르디의 종교음악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큰 작품으로 베르디 원숙기의 작곡기법이 유감없이 녹아 들어가 있다 평가를 받고 있다. 본 작품은 정력적인 리듬 그리고 숭고한 선율과 가사가 전달하는 감정을 표현하기 위한 극적 대조로 가득차 있다. 또한 전통 라틴어 가사를 가진 레퀴엠의 형식을 취하고 있지만, 지나칠 정도의 장대한 규모와 화려함, 강렬하고 풍부한 노래 등으로 극적 성격이 강하여 너무나 오페라적이라는 지적을 받을 정도이다. 이러한 작품 성격 때문에 역사상 청중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레퀴엠>으로 잘 알려져 있기도 하다.

이번 연주에서는 큰 편성의 대규모 합창 프로그램답게 성남시립합창단과 더불어안양시립합창단그리고성남시립교향악단이 함께 호흡하며 완성도 있는 음악을 선사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현재 국내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소프라노 최정원 그리고 각종 오페라 무대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메조 소프라노 김선정(한예종 출강) , 테너 윤정수(추계예대 교수), 바리톤 정승기(중앙대 교수) 등 최고 실력파 성악가들이 참여해 더욱 눈길을 끌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티켓은 전석 10,000원이며 성남시립예술단 및 성남아트센터 회원을 비롯한 성남시민 그리고 성남시 소재 기업체 직장인들에게는 30%의 할인율이, 성남시립합창단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대상으로는 50%의 특별 할인율이 이벤트 형식으로 적용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성남시립합창단 사무국으로 문의하기 바란다.
문의) 성남시립합창단 사무국 031-729-4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