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글쓰기
성남시립합창단 9월 기획연주회 [직장인을 위한 위로송 "샐러리맨 칸타타"] 등록일: 2021-08-20 / 조회수: 300
 
보도자료 성남시립합창단 / https://art.seongnam.go.kr:10021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808(야탑동)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
내용 : 1/ 관련 이미지 별첨
성남시립합창단 사무국장 : 정승용 (031)729-4807
 
성남시립합창단 9월 기획연주회
 
[직장인을 위한 위로송 샐러리맨 칸타타’]
 
성남시립합창단은 2021년 두 번째 기획연주회를 오는 97일 화요일과 8일 수요일 양일에 걸쳐 저녁 730분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직장인을 위한 위로송 [샐러리맨 칸타타]’라는 타이틀로 개최한다.
 
샐러리맨 칸타타는 연주회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21세기 직장인의 애환을 노래한 안효영 작곡가의 국내 순수 창작 공연물이다. ‘노량진 보도블록에 붙은 껌딱지 같은 내 인생이라며 한탄하는 사회 초년기부터 입사 이후 결혼 생활, 승진에 대한 불안, 육아 고충, 노후 문제까지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주제로 꾸며진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들여다보면, 취업준비생 역할의 테너 독창자에게 졸업하고 3년째 인데 성적도 안 좋고 그동안 뭘 했느냐며 다그치는 장면, 단원들은 그에게 손가락질하며 하하하비웃는 장면까지 한 개인이 현대 사회에서 쉽게 당할 수 있는 아픈 부분들을 표현한 내용 등이 담겨있다.
 
보통 칸타타라고 하면 역사적 인물이나 영웅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것이 대부분이나 이번 작품은 피부에 와 닿는 우리네 사회를 소재로 한 곡들로 구성되어 있어 관객들에게 많은 위안과 위로를 전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공연은 철저한 방역수칙에 의한 대면공연으로 진행되며 국내 최대 문화예술 전문채널 “Arte TV”에서 추후 녹화 방영될 예정이다.
 
티켓은 전석 5,000원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공연장 총 좌석수의 30% 정도만을 관객들에게 제공한다. 성남시립예술단 및 성남아트센터 회원을 비롯한 성남시민에게는 30%의 할인율이, 성남시립합창단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대상으로는 50%의 특별 할인율이 이벤트 형식으로 적용된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전염병의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성남시립합창단으로 문의하기 바란다.
 
문의) 성남시립합창단 사무국 031-729-4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