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글쓰기
‘해설과 합창’으로 듣는 슈베르트의 [겨울나그네] 등록일: 2022-01-18 / 조회수: 165
 
보도자료 성남시립합창단 / https://art.seongnam.go.kr:10021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808(야탑동)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
내용 : 1/ 관련 이미지 별첨
성남시립합창단 사무국장 : 정승용 (031)729-4807
 
[성남시립합창단 2월 기획연주회]
 
해설과 합창으로 듣는 슈베르트의 [겨울나그네]
 
성남시립합창단은 2022년 첫 번째 기획연주회를 오는 210일 목요일 저녁 730분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해설과 합창으로 듣는 슈베르트의 <겨울나그네>’라는 제목으로 개최한다.
 
<겨울나그네>는 슈베르트의 대표적인 연가곡으로써 깊이 있는 선율과 반주로 독일 가곡에 새 장을 연 걸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보통 묵직한 바리톤들의 음성을 통해 독창으로 연주되는 곡이나 이번에는 독일의 작곡자이자 합창지휘자인 그레고르 마이어가 합창버전으로 편곡한 곡을 연주하여 관객들에게 색다른 느낌의 <겨울나그네>를 선사할 예정이다. 슈베르트 말년의 가장 어두운 정서를 보여주는 노래들로 구성된 24곡의 전곡을 해설과 함께 들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바리톤 김대수 울산대학교 음악학부 교수가 솔리스트로 협연하며 피아니스트 유희정의 해설과 곡에 맞추어 준비되는 영상들이 관객들의 공연에 대한 이해도와 몰입도를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켓은 전석 5,000원이며 거리두기 좌석제 운영으로 공연장 총 좌석수의 50% 정도만을 관객들에게 제공한다. 성남시립예술단 및 성남아트센터 회원을 비롯한 성남시민 그리고 성남시 소재 기업체 직장인들에게는 30%의 할인율이, 성남시립합창단 SNS 채널 구독자 대상으로는 50%의 특별 할인율이 이벤트 형식으로 적용된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전염병의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패스를 시행하며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성남시립합창단으로 문의하기 바란다.
 
문의) 성남시립합창단 사무국 031-729-4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