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글쓰기
성남시립합창단 제147회 정기연주회 "세계의 합창음악 시리즈Ⅰ. [미국의 합창음악]" 등록일: 2023-01-30 / 조회수: 422
 
보도자료 성남시립합창단 / https://art.seongnam.go.kr:10021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808(야탑동)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
내용 : 1/ 관련 이미지 별첨
성남시립합창단 사무국장 : 정승용 (031)729-4807
 
성남시립합창단 제147회 정기연주회
 
세계의 합창음악 시리즈. [미국의 합창음악]
성남시를 대표하는 전문합창단인성남시립합창단의 제147회 정기연주회가 [세계의 합창음악 시리즈] 그 첫 번째 프로그램인미국의 합창음악으로 오는 216일 목요일 저녁 730분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연주에서는 미국을 대표하는 합창 작곡가들의 가장 사랑받는 곡들로 구성하여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재즈와 팝 등 다채로운 작품으로 활동하고 있는 현대음악작곡가 스티브 도브로고츠의미사(Mass)와 빛나는 그래미상 수상의 유명 작곡가 에릭 휘태커의‘5개의 히브리 사랑노래(Five Hebrew Love songs)그리고 흑인영가의 아버지라 불리며 젊은 나이에 타계한 흑인 작곡가 모세 호간의 여러 유명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도브로고츠의 [미사]는 전통 라틴어 가사에 재즈의 활기찬 리듬과 변박, 세련된 화성이 기존의 미사곡과는 사뭇 다른 느낌의 작품으로 성남시향의 반주가 함께 곁들여 지며, [5개의 히브리 사랑노래] 에릭 휘태커가 아내와 연애하던 시절 가슴 벅차게 두근거리던 사랑의 감정을 히브리어 가사와 함께 회화적인 멜로디로 작곡한 곡이다. 또한 우리나라 합창 애호가들에게도 익히 잘 알려진 모세 호간의 <여리고성 전투>, <엘리야의 반석> 등 힘찬 흑인영가도 연주된다.
 
합창단의 하반기 정기연주회에서는 세계의 합창음악 시리즈 두 번째 작품으로 우리나라의 정서가 고스란히 담긴 아름다운 한국의 합창음악으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티켓은 전석 10,000원이며 성남시립예술단 및 성남아트센터 회원을 비롯한 성남시민 그리고 성남시 소재 기업체 직장인들에게는 30%의 할인율이, 성남시립합창단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대상으로는 50%의 특별 할인율이 이벤트 형식으로 적용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성남시립합창단 사무국으로 문의하기 바란다.
문의) 성남시립합창단 사무국 031-729-4807